선보유니텍㈜, 그린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 변신_4개 밸류체인과 미래산업 준비 > 선보 NEWS

본문 바로가기

회사연혁 | 선보유니텍㈜, 그린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 변신_4개 밸류체인과 미래산업 준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선보지기 작성일21-09-13 09:15 조회109회


본문

e37430debadfb2782a8975f18e0ac343_1631583
 

선보유니텍㈜이 향후 5년 내 그린에너지기업으로 탈바 꿈하겠다는 비전을 밝히고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했다기 존의 제조업에 머무르기보다 기업을 둘러싼 환경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여 새로운 모습으로 거듭나겠다는 의지 의 행보이다신사업의 비중을 점진적으로 끌어올려 수 소신재생에너지폐기물 에너지화 등 그린에너지 종합 솔루션 회사로 거듭난다는 계획을 밝힌 선보유니텍미래 를 바꾸어줄 4가지 신사업은 다음과 같다.

 

<엘켐텍그린수소>

신재생에너지의 여유 전력으로 전기분해된 물이 이산화 탄소 없이 청정 수소로 전환되는 기술이다.

 

<FES, 페로브스카이트(Perovskite) 태양전지>

구부러질 수 있는 유연한 형태의 태양광전지로실리콘보 다 30% 효율이 높으며 여러 색깔을 입힐 수 있어 모빌리 티용 시장까지 폭넓은 적용이 가능하다.

 

<WRS, 폐기물 가스(syngas)화 사업>

폐기물을 친환경 수소에너지로 변환하는 시스템이다유독 가스나 미세먼지가 없는 폐기물 처리 기술이며, 1300도에서 분자들이 쪼개지며 고체 폐기물을 복합가스로 만든다.

 

<카본밸류탄소포집>

대규모의 이산화탄소를 냉각해 드라이아이스나 스마트 팜에 필요한 형태로 바꿔 부가가치를 높이는 시스템이다.

 

선보유니텍의 이 같은 변화는 신성장 동력을 찾기 위 한 과감한 도전이 있었기에 가능하였다. 2015년 조선업 위기 당시선보유니텍은 기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 기 위해 신사업기획팀을 선보엔젤파트너스㈜로 독립시 켰다이후 선보엔젤파트너스 최영찬 대표와 오종훈 대표 는 다양한 산업군의 많은 스타트업을 발굴해왔으며, 5년 여 노력 끝에 선보유니텍과 사업을 함께할 접점을 찾았 다오픈이노베이션의 결과 4개의 밸류체인과 기술을 공 유하게 된 것이다.

 

오픈이노베이션 방식은 선보엔젤파트너스가 먼저 역량 있는 스타트업을 발굴·투자하여 스타트업이 기술을 개발하면선보유니텍이 파트너가 되어 이를 사업화하는 형태다선보 유니텍 김청욱 대표는 선보엔젤의 투자로 시작돼 스타트업 이 기술을 개발하고 선보유니텍이 사업화를 하는 선순환 형 태는 지속될 것이라며 사업 확장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한편선보유니텍은 지난 9 8일부터 1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1 수소 모빌리티+와 울산국제수 소에너지전시 등에 참가하여 신사업을 발표했다선보엔 젤파트너스의 투자로 시작하여 스타트업의 기술 개발선 보유니텍의 사업화로 이어지는 ‘선보Eco-System’이 선 보 중장기 전략인 LET’S GO 2025에 박차를 더해 선보의 새 미래를 열어주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