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다큐프라임 촬영 > 선보 NEWS

본문 바로가기

회사연혁 | MBC 다큐프라임 촬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선보지기 작성일20-11-12 08:56 조회54회


본문

e89ede313926155d5f063d345a9430d6_1605138


지난 11 3 MBC의 대표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인 MBC 다큐프라임 촬영 팀이 우리 회사를 취재하기 위해 본사를 찾았다. 제작진 측은 국내 조선산업 현황에 대한 콘텐츠 제작 중 DSME의 추천으로 우리 회사 현황을 촬영하게 되었다. 이날 촬영은 사업기획팀 김청욱 상무의 하루를 따라 카메라 앵글을 옮기며 조선산업 현황을 담아내는 콘셉트로 진행되었다.

오전 6 40, 김청욱 상무의 자택에서 첫 촬영이 시작되었다. 조선산업과 회사의 위기, 그에 따른 대처와 고민을 내용으로 담아냈다. 이어 출근길을 동행한 카메라는 영업회의에 참석하는 모습을 촬영하고, 설계담당자와 자재조달 담당자, 이어 다대2공장 생산현장에서의 인터뷰를 담았다. 앵글은 업무 장면뿐만 아니라 식당에서 식사하는 장면 등 김청욱 상무와 일선에서 함께하는 선보Family의 평범한 일상 역시 조망하였다. 이를 통해 위기 속에서도 사명감을 잃지 않고 업무에 최선을 다하며 치열하게 살아가는 임직원의 현실을 담담히 담아내려 하였다. 일과를 카메라와 함께한 김청욱 상무는 다음과 같이 소감을 남겼다. 이번 방송 촬영은 항상 고민과 연구를 거듭하던 우리 회사의 SB2025에 대한 전략 방향에 대해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돌이켜 생각해보면, 플랜트 사업군이 없었다면 우리 회사의 현재는 과연 어디로 가 있을까, 꿈이 있었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된 것이죠. 촬영을 통해 SB2025의 다음 목적지는 어디인지, 꿈은 어디로 향해야 하는지, 무엇을 위해서 전략방향을 세워야 하는지 등 고민에 대한 방향설정의 계기가 되었습니다.

한편, MBC 다큐프라임은 시청자들의 다양한 문화 향유 욕구를 반영한 전통문화, 예술, 공연뿐만 아니라 사회의 여러 현상과 관심사를 적극 반영하여 제작되는 우수 다큐 중심의 고품격 문화 프로그램이다. 이번 촬영분은 오는 11 29() 방송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