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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연혁 | SB2025 중장기 전략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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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0-10-15 11:48 조회76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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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20205 중장기전략' 수립 발대식이 10월 7일, 8일 양 일간 본사 대교육장에서 진행되었다.

'SB2025 중장기전략'은 지난 2015년부터 2020년까지 실행된 'PLUS2020'의 연장선상에서 진행되는 중장기 전략 체계로, 새로운 목표과 비전을 제시해 내부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선보의 미래 성장 동력을 창출하고자 마련되었다.

우리 회사는 2015년 7월부터 선보의 경영이념과 철학을 구현하고자 미래 중장기 경영전략 'PLUS2020'을 전사적으로 펼쳤다. '명품 모듈로 미래를 창조하는 글로벌 브랜드 선보'를 목표로 전사 임직원은 시장 및 고객 개척(Pioneer), 기술 및 제품력 선도(Leading), 내부단결과 협력사 상생(Unity), 강한 정신(Spirit)을 실천하고자 하였다. 'PLUS2020' 경영혁신 운동을 실현하며 직원들은 수시로 워크숍을 열어 너나없이 한마음으로 경영혁신운동의 내용을 설계했고 한뜻으로 실천하였다. 이처럼 'PLUS2020'은 위로부터의 지시가 아니라 아래로부터의 호응으로서 의의가 크며, 지난 5년간 선보 성장의 핵심 동력이 돼주었다.

3대 전략방향과 8대 전략과제를 세워 추진 동력을 얻었던 'PLUS 2020'에 이어 마련되는 'SB2025 중장기전략'은 환경 분석 및 방향성 설정, 중장기 경영전략 수립, 전략과제 도출, 선보 Transformation 및 신규사업 발굴 등의 4단계로 진행될 예정이다.정확한 환경 분석, 내부역량 평가를 통해 선보의 중장기 경영전략 및 성과관리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선보의 새 미래를 열어줄 핵심 전략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로 있다. 올해 12월 11일경 전략 수립 완료를 목표로 TFT가 꾸려졌으며, 한국생산성본부 KPC가 사업을 맡았다. 9월 15일 KPC 김덕호 박사가 회사를 방문하여 사업 진행을 위한 간담회를 가진 것을 시작으로, 16일까지 양일간 각 부서 임원 및 부서장급 24인의 인터뷰를 진행하여 '선보SWOT'를 분석하였다. 9월 25일에는 선보엔젤파트너스 및 사내 대리/과장급 인터뷰가 진행되었다. 'SB2025 중장기전략' 수립 발대식은 본격적인 사업 진행을 위한 첫걸음으로,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10월 7일과 8일 양일에 걸쳐 나누어 진행되었다. 7일 1차 발대식에는 임원 및 부서장급 32명 외 생산성본부 담당자 3명이, 2차 발대식에는 24명의 TFT 인원 및 생산성본부 담당자 3명이 참석하였다.

사업기획 장철민 과장은 "SB2025 중장기 경영전략이 사원부터 대표이사까지 모든 선보인이 함께 만드는 경영 전략이 되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뜬구름 같은 경영전략이 아닌 실행 가능하고 달성 가능한, 모든 선보인이 같이 갈 수 있는 경영전략을 수립하겠습니다."라며 사업 성공의 의지를 전하였다.

코로나19, 사상 초유의 유가 하락 등으로 선보 역시 직,간접적인 피해를 피할 수 없는 현실이다. 명확한 시장 분석과 내외부적인 진단을 통해 위기를 이겨내고 거듭나고자 하는 선보의 의지가 새로운 길을 열어줄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