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quefaction Module 납품 > 선보 NEWS

본문 바로가기

제품정보 | Liquefaction Module 납품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0-08-07 09:32 조회664회


본문

8adf1904a1cc1590a091ab4a65821cd0_1596760


7 9, 선보유니텍 구평1공장은 삼성중공업 공통설비에 설치되는 액화 모듈(LQM, Liquefaction Module)을 납품하였다. 제품은 해상에서 LNG를 생산할 수 있는 부유식 액 화천연가스 생산 설비(FLNG)의 핵심 장비로, LNG를 액화하여 저장을 가능하도록 한다. 구평1공장은 이 제품의 상세 설계, 제작, 조립, 운송, 설치, 그리 고 Yard connection까지 맡아 진행하였다. 구평1공장 측은 오 는 7 31일까지 Site의 배관 및 전장 작업을 문제가 없이 마무 리하여 계약적 책임을 다할 예정이다.


지난 2019 06 10일 수주받아 납품까지 1년여가 소요된 이 제품이 납품되기까지 사/도급 자재의 지연 및 다수의 설계 변경 사항 등, 납기까지 여러 어려움이 있었다. 구평1공장 담당 자들은 이 같은 어려움을 공법 변경 및 고객사의 협의, 그리고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해결하여 고객사에서 요구하는 납품 일 정을 소화하였다.


FLNG는 친환경 시대, 미래 해양플랜트시장을 이끌어갈 신개념 선박이다. 삼성중공업은 이 같은 신 개념 선박을 개발, 신 시 장을 개척하여 지금까지 전 세계 발주된 4척의 FLNG 3척을 수주하는 등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삼성중공업의 이 같은 시장 점유는 이 제품에 설치되는 핵심 장비를 무사히 납품한 선보유니텍 측에 기회가 될 것이다. 중간 과정에서 발생한 다양한 문 제에도 불구하고 납기 기일에 맞추어 제품을 납품 완료함으로 써 삼성중공업의 추후 FLNG LQM 발주 시 선보가 선두자로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다. 경기 침체가 전망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앞두고 있다. 자신의 분야에서 묵묵히 역할을 다해준 선보Family의 노력으로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