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SUNBO TFT 발대식 개최 > 선보 NEWS

본문 바로가기

사내복지 | SMART SUNBO TFT 발대식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0-05-22 10:12 조회129회


본문

d48dd594aabcbaeefa0b1fde448fc77e_1590113

 

우리 회사는 5월 15일 본사 4층 대교육장에서 "SMART SUNBO" TFT 발대식을 열었다.

"SMART SUNBO"는 정보통신기술을 이용하여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일할 수 있는 유연한 근무방식인 스마트워크를 선보에 적용한 것이다. 보통 모바일 오피스, 탄력근무제 등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지만, 이를 선보에 적용하면 역효과가 발생할 수 있어 선보의 특성에 맞는 스마트워크 방식을 찾아나가야 한다. 이에 시간과 장소에 중점을 두는 일반적인 스마트워크와 달리 스마트선보는 HOW TO WORK, Making Smart Office, 즉, '일하는 방법'과 '스마트 오피스'에 중점을 두었다.

 

"SMART SUNBO" TFT는 정기적인 TFT 회의 및 서포터를 통해 신입사원의 적응기간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스마트선보를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구성되었다. 스마트선보를 통해 멘토사업에 시동을 걸어 신입사원의 회사적응에 도움을 주고, 신입사원을 필두로 모든 부서, 다양한 직급으로 구성해 선보 임직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스마트선보를 구축할 예정이다. 2년 미만 사원 및 계장을 대상으로 참가자가 선정되었으며 각 부서별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대리 이상 직급이 서포터로 활동한다. TFT는 SMART SUNBO STEP별 약 3개월이 소요되며, 한 달에 한 번 TFT 전원이 참석하는 '정규회의'와 주 1회 서포터 제외 인원 참석하는 '부서회의'가 진행된다.

 

이날 열린 TFT 발대식에 TFT 1차 조직 인원 15인을 비롯하여 최금식 회장, 서재욱 상무, 김청욱 상무가 참석하였다. 최금식 회장은 선보의 구조를 스마트하게 만들겠다는 시도 자체로도 굉장히 고무적이라며 개회사를 통해 스마트선보에 모든 역량을 쏟아 새로운 미래의 마중물이 되어줄 것을 당부하였다.

 

"여러분 신세대가 선보 변화의 축이 되어야 합니다. 말로만 스마트한 것이 아닌, 변화의 모습을 보여주세요. 스마트한 선보를 구축해야 하는 만큼 김청욱 상무, 서재욱 상무의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합니다. 조선 경기가 어려운 만큼 새로운 중장기계획(PLUS2025)과 스마트선보 프로젝트를 통해 선보의 미래를 만들어갑시다." 

 

d48dd594aabcbaeefa0b1fde448fc77e_1590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