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재장학재단 현장학습 > 선보 NEWS

본문 바로가기

사회공헌 | 선재장학재단 현장학습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선보지기 작성일19-10-19 09:29 조회365회


본문

46e4602872b98eee86a342c0b96cdda7_1574123

 

선재장학재단이 김해지역 초∙중학생들의 현장체험학습을 차례로 진행하며 활발한 교육 지원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먼저 지난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한림중 학교 학생들의 진로체험학습을 진행하였다. 전교생 89명의 이 학교 학생들은 올해로 벌써 4년째 선재장학재단의 지원으로 서울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이번 진로체험학습은 1학년 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인솔교사 3명 등 32명이 함께하였다. 학생들은 2박 3일간 서울에서 맞춤형 진로체험활동을 벌였다. 롯데시티호텔 마포점에서 머무르며 서울대, 대 학로 연극공연장, 국회의사당, 헌정기념관, KBS 방송국, 삼성전자 딜라이트, 백남준아트 센터 등을 차례로 방문하여 잊지 못할 경험을 하였다.

이어 10월 1일과 2일 양일에 걸쳐 한림초등학교, 안명초등학교, 이북초등학교 5학년 학 생들이 참여한 과학체험학습을 지원하였다. 학생들은 부산아쿠아리움, KNN방송국을 돌 아보는 한편, 국립부산과학관 전시장을 관람하고 천체를 관측하며 과학적 사고력을 높일 수 있었다. 재단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문화 및 과학체험을 할 수 있었던 이 기회를 통해, 학생들은 미래 과학에 대한 관심과 큰 꿈을 키웠다. 더불어 선배 졸업생의 교육기부에 따 른 ‘나눔’을 배우고 실천하는 계기가 되었다.

선재장학재단 최금식 이사장은 평소 학생들에게 더 넓은 세상을 보여주고 꿈을 키워주 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해왔다. 이에 따라 지난 7월에는 ‘미래주역 꿈찾기 프로그램’ 을 마련하는 등 학생들이 미래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진행 하고 있다. 이번 진로체험학습 및 과학체험학습 또한 학생들이 한림면을 벗어나 더 큰 세 계를 보고 높은 목표를 가졌으면 하는 장학재단의 따뜻한 마음이 담겨있는 행사였다. 최 금식 이사장 스스로도 장학금을 주는 것보다 더 큰 보람을 느끼는 것이 아이들 꿈을 키워 주는 것이라고 강조하는 만큼, 선재장학재단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큰 꿈을 품고 미래주역 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